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환절기 비염,결막염,피부트러블

날씨가 바뀌는 환절기네요

이럴 때는

 신체가 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컨디션도 바뀌는 것 같아요

 

환절기에

비염, 알레르기, 두드러기, 눈 가려움,

피부 가려움이 없다가 생기기도 하고

있던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하고요

머리 빠짐이 더 한 것 같기도 해요

 

 

환절기 주의 - 알레르기성 비염

 

환절기 때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증상일 때 

감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알레르기 비염인 경우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감자, 호박,  검은콩, 미나리, 녹차, 배, 대추 등이 좋다고 해요

 

 

 

 

 

환절기 눈 가려움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수도 있어요

눈이나 눈꺼풀이 가렵고, 결막이 충혈되며,

눈이 화끈거리고, 눈물이 나고,

끈적이는듯한 분비물이 나온다면

알레르기성 결막염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비염,결막염,피부트러블

 

 

저는 환절기가 되면

피부부터 문제가 생겨요

그동안 잘 먹고 잘 사용하던 제품인데

갑지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거든요

 

요새 여름내내 잘 사용하던 화장품이

피부에 잘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어요

마치 새 제품으로 바꾼 것처럼

피부가 낯설어하네요

 

가끔 얼굴이 붉어지고 좁쌀 여드름처럼 올라오기도 하고,

튼 것처럼 하얗게 피부가 각질이 생기기도 해요

천연  원료라고 좋다고 잘 사용했었는데 말이에요

 

환절기로 환경이 바뀌면서

피부가 수분이 부족해지고

건조해서 일어나는 현상이겠지요?

이럴 때는

사용을 자제하는 게 방법인 거 같아요

화장품 유목민인 저는

다시 수분 보충 제품을

찾아다녀야 할 때가 왔네요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각종 불청객

혹시 지금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원인을 잘 알아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고

환경과 사용 제품을 바꾸셔야 한다면

제 때 잘 대처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건강히

오늘도 무사히

파이팅입니다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0) 2021.03.01
2021 전기차 보조금  (0) 2021.02.24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0) 2021.02.23
넷플릭스 무임승차 방지법  (0) 2021.02.08
비트쥬스 이로운 점  (0) 2020.10.12